심플해서 더 예쁜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형태인 컨테이너 캔들!
소이왁스로 간단하고 향기로운 캔들을 만들어보세요.
천연 왁스인 소이 왁스의 특성을 이해하고 향을 섞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처음 캔들 만들기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01
재료 준비하기
준비물 | 소이왁스 (에코소야 - 컨테이너용, 네이쳐 컨테이너용, 골든왁스 464 컨테이너용), 프래그런스 오일, 7oz 유리용기, 골드 메탈 리드, 화이트코튼 심지 4호, 프래그런스 라벨 or 전사지, 저울, 유리막대, 스테인레스 비커, 핫플레이트
02
소이왁스 녹이기
소이왁스를 계량하고 중탕하거나 핫플레이트를 이용하여 녹여줍니다. (7oz 용기 기준 약 140g의 왁스가 필요합니다.)
03
용기 정리
왁스가 식는 동안 미리 준비한 용기를 페이퍼 타올을 이용하여 내부 먼지를 한번 더 정리해줍니다.
04
심지 정리
심지탭 스티커를 이용하여 심지캡에 붙여 용기 중앙에 고정시킵니다.
05
프래그런스 계량하기
프래그런스 오일은 약 140g 기준 10% 안 약 14g을 넣어줍니다. 프래그런스 오일은 왁스 온도가 떨어진 55~60도에 넣어줍니다. (고온에서 넣을 수 있지만 향이 깨지지 않고 프래그런스 오일의 발향을 극대화하기 위함입니다. 향의 휘발성과 내열성, 점도 등을 고려하여 기준보다 적게 혹은 더 많게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10%의 비율을 권장합니다.)
06
프래그런스 섞기
프래그런스 오일과 왁스가 잘 섞이도록 1분간 충분히 저어줍니다. 8자 모양으로 일정한 방향으로 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빨리 저으면 기포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한 속도로 저어줍니다.
07
용기에 부어주기
55~60도 사이에 왁스를 용기에서 1cm정도 여유를 두고 부어줍니다.
08
2차 붓기
캔들이 적당히 굳었을 심지 주변을 따라 움푹 파이거나 표면이 고르지 못한 현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남은 왁스를 60도 정도에서 부어줍니다. (왁스의 열기로 표면이 녹으면서 고르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09
심지정리
캔들이 완전히 굳은 뒤 왁스에서 3~4mm 정도 길이를 남기고 잘라줍니다.
10
포장하기
심지를 정리한 뒤 원하는 라벨을 붙이고 리드를 씌워 마무리합니다.


| 













카카오톡 공유하기